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상열 Apr 02. 2020

가끔 그런 날이 있습니다.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아무도 만나기 싫은 날. 

세상에 혼자 남겨진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날.      


8년 전 2월 마지막 날.  4년동안 다니던 네 번째 회사에서 해고당하고 마지막으로 근무하는 날이었다. 애써 담담한 표정을 짓고 짐정리를 하고, 남은 직원들과 송별회를 했다. 송별회 자리에서도 그렇게 슬픈 표정은 짓지 않았다. “팀장님,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말하며 술 한잔 따라주는 팀원들에게 고맙다 라고 웃으며 인사했다. 자리가 파하고 거의 집에 왔는데 잠시 가만히 서서 하늘을 쳐다보고, 전봇대를 응시했다. 참 열심히 자부했는데 결과가 이러니 갑자기 억울함이 밀려온다. 다 잠들고 조용한 거리가 떠나가도록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을 주냐고 울부짖었다.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온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날. 

이제야 그동안 고생했던 보람을 느끼며 뿌듯한 날.      


독서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나와 같은 시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매일 한 꼭지씩 썼던 글들이 모여 한 권의 책이 되었다. 첫 책 출간 후 저자 증정본을 받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한다. <모멘텀> 책을 끌어안고 한참을 울었다. 글을 쓰면서 엄청 괴롭고 힘들었지만, 그것을 해내고 결과물을 만들었다는 기쁨과 보람이 뒤섞였다.  이후 책이 출간되고 처음으로 내 손에 쥐어진 순간의 짜릿함을 잊을 수 없다.      


가끔 그런 날이 있다. 

문득 그리운 사람이 보고싶은 날. 

주관적으로 자신의 인생에 반짝이는 순간을 함께했던 그 사람이 생각나는 날.     


가끔 그런 날이 있다. 

그냥 나도 모르게 울컥하는 날. 

세상사는 게 왜 이렇게 팍팍한지 한숨쉬어 지는 날.      


가끔 그런 날이 있다. 

그 사람만 생각하면 가슴 떨리고 하루종일 같이 있고 싶은 날. 

매순간 뭐하고 있을까 궁금해하며 설레이는 날.      


인생은 가끔 그런 날들의 반복이다.  

오늘은 어떤 그런 날이었을까?      


#가끔그런날이있습니다 #그런날이있습니다 #가끔그런날이있다 #울적한날 #외로운날 #아무것도하기싫은날 #혼자있고싶은날 #에세이 #단상 #황상열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아직도 서툰 아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