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예지 May 18. 2021

[모집] 나를 찾아가는 글을 쓰러오세요

노을 맛집에서 나의 글을 적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쓰는대로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 지기, 코앤텍스트의 지음입니다.



코앤텍스트의 대표이자, 브런치 작가인 저는 3년 간의 축척된 글쓰기, 약 80여분의 수강생분들과 함께 글을 쓰고 감정을 보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불편함을 마주하는 글, 나를 닮아가는 글, 감동을 부르는 글쓰기, 외 15개의 글쓰기 강의 기획 및 운영)


[감정도 재활용이 되나요], [당신만 모르는 비밀의 책]을 출판하며 청년들의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만들었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사소설' 우수작 선정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416재단 청년멘토링 진행 (청년 팀/개인 프로젝트 멘토 담당자)



글쓰기 수업을 더는 하고 있지 않는 거냐?
꾸준하게 사람들과 글쓰면서 이야기해보고 싶다

                            라는 피드백을 받고, 이제 코앤텍스트에서 글쓰기 수업을 오픈합니다.






[나를 찾아가는 글]을 참여하게 된다면?


ONE. 매주 글감을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수강생 10분 중, 7분이 글감을 발견하는 게 제일 어렵다는 말씀을 하셨거든요."


TWO. 나의 감정/관계/경험을 중심으로 글을 쓰는 힘을 기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가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 한 수강생 분의 말씀"


THREE. 에세이, 소설 그리고 시쓰기 까지, 나의 장르는 무엇일까?

 "사람마다 , 맞는 장르, 원하는 글쓰기 모두 다르죠. 나의 장르는 무엇일지 생각해보세요."




■ 다시 참여하고 싶은, 또 나의 이야기를 하고 싶은 [코앤텍스트]의 오프라인 수업 일부




■ [나를 찾아가는 글] 세부 커리큘럼


1주차: '글'이 주는 힘

- 글이 어떤 힘을 주는지 알아보고, 나에게 '글'이란 무엇인지 차분히 써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 [일기]와 [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여러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주차: 나를 '슬프게' 하는 것들

- 모든 글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나의 감정을 나눕니다.

- [슬픔]을 떠올리며 나만의 방식으로 묘사(그림그리기)를 해 봅니다. (묘사의 방법을 정리합니다.)


3주차: 나를 '용기나게' 하는 것들

-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많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나의 변화의 계기를 공유합니다.

- [용기]와 [시도] 그리고 [성장]에 대해 나의 글을 적어봅니다.


4주차: 나의 글을 '숨쉬게' 하는 방법

- 나의 글이 내가 전달하고 싶은 [누군가]에게 닿을 수 있도록 글을 정리합니다

- 글을 퇴고하고, 교정교열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코앤텍스트의 [나를 찾아가는 글]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들 !


1.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키포인트를 매주 알려드려요.

2. 꾸준하게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루틴을 드립니다.

3. 매 시간마다 코앤텍스트에서 제공하는 음료 한 잔을 무료로 드립니다.

4. 뉴스레터 수집 등 코앤텍스트에서 진행하는 서비스를 찬찬히 안내드립니다.

5. 노을이 지는 코앤텍스트의 배경과 함께 나의 감성을 충만하게 정돈할 수 있어요.



✔️ 일정: 6월 8일 (화) 부터 총 4주간 진행됩니다.

✔️ 시간: 오후 7시 ~ 오후 9시

✔️ 정원: 6명

(One Free Drink / 매 수업시간마다, 총 4회차)


✔️ 장소: 코앤텍스트 (동인천역 인근)

(인천 동구 금곡동 10-11, 7층 코앤텍스트)


강사: 코앤텍스트 지음(허예지)


'쓰는대로 이뤄지는 삶'을 살고 있는 코앤텍스트의 지음은 두 권의 책을 독립출판하고, 한 권의 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금은 동인천역에 있는 커뮤니티 스튜디오/카페 코앤텍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글을 쓰고 본인의 이야기를 찬찬히 기록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글을 쓰고, 글의 장점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나의 글이 변화의 지점으로 만드는 그날, 코앤텍스트의 지음이 항상 함께할게요.


(강사 이력)

2014 ~ 2019 사회공헌, 홍보, 마케팅 등 브랜드 마케팅, 광고/홍보대행사 업력 7년

2019 <감정도 재활용이 되나요> 출판

2019 <당신만 모르는 비밀의 책> 출판,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작 선정

2019 <불편함을 마주하는 글쓰기>, <나를 닮아가는 글>, 가정 지역주민 등 글쓰기 수업 운영

2020 인천미추홀도서관 <나도 작가, 감동 글쓰기> 수업 운영

2020 중랑상봉도서관 <7월의 작가상봉> 문학기획 강연

2020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 <서울증 치료> 강연

2020 세종도시재생뉴딜 현장지원센터 <청년 서포터즈 5기> 작가 멘토


2020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416재단 청년 멘토

독서모임 및 필사, 글쓰기 강연 등 다수 진행


현, 브런치 작가 [지음]

https://brunch.co.kr/@romancecouple


[인터뷰 및 소개]

2020 인천 i-view 기사/ 오마이뉴스

TBN 인천교통방송라디오

인천뉴스 <코앤텍스트> 소개 및 이야기



* 수업날짜 기준 7일전 취소 100% 환불,

3일 전 취소 50% 환불, 그 외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합니다.

*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언어를 찾는 기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