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mantic Eagle Oct 16. 2023

사랑은 보내지만 send 를 누를 수 없다는 것

사실





칭찬이

필요한 나이는

지났지만





그래도

내가 공을

들인

장면에서는


적절한 칭찬이

기대되었다




칭찬을 못 받는

슬프다기 보다는




칭찬이 없을

예정인 프레임에서도

열심히

하고 있는

본인을 목격할


굉장한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기분을

느끼곤 한다




열심히

사정이고




세상은

조금 더

열심히

했다고

우쭈쭈 해 주지도

덜 열심히 한다고

특별히

비난 하지도 않았다





감정적으로

마음이 연결된 사람에게

사랑만

줄 수 있을 줄 알았지만




나의 불안을


더 큰 비율로 외주하는

것을 목격했을




나는 혼자

살기로 결심했다



많이

사모하는 그대의

관심에

곧 바로

나의

외로움과 화를

외주하려 하는 경향을

목격했을 때




어쩌면

최고로 별로인 사람으로

기억되는 방식으로




그대를


나로부터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





결코

내 사람이 되지

않을

그대를


바라보며




어쩌면

그것이

그대가

가질

수 있는

 축복의

완성이라는

생각을

한다





작가의 이전글 'you(有)'의 '虛무'를 견디며 살아야 하는 세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