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12월 13일, 문장채집 no. 269
롱블랙 12월 13일, 문장채집 no. 269
빕 : 휴지통 브랜드가 '더 적지만 더 나은 삶'을 파는 법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515
1. 빕 빈. 휴지통계의 에르메스. 세계 최초 페달 휴지통. 루브르에 전시됐고, 뉴욕 현대미술관에까지 소장돼 있어요. 1939년 덴마크에서 출발. 3대째 가업. 4L 310달러(46만원), 30L는 585달러(76만원)
2. 지금은 조명, 욕실과 키친용품에 가구까지. 더 이상 휴지통 브랜드라 부르기 어려워요.
3. 1992년 회사를 이어받은 예떼(창업자 홀겐의 막내딸)는 고객을 직접 찾아 나섰어요. 영국의 리빙숍 더콘란샵에 입점하면서, 밥 빈은 유럽 전체에 알려지게 됐어요. 2006년 수석 디자이너 모르텐 보옌센을 발탁해 제품군을 늘렸어요.
4. 2011년 빕은 한 단계 뛰어올라요. 키친 컬렉션 출시. 휴지통과 어울리는 키친을 선보인 거죠. 빕 키친은 모듈형 시스템.
5. 빕은 어떻게 지갑을 열게 할까요? 제품이 아니라 제품을 산 고객들의 삶을 홍보. Twenty Homes - One Kitchen. 2018년 빕이 출판한 책. 4개 대륙 9개국 18개 도시에 걸쳐 20곳의 특색있는 집을 소개. 공통점은 빕 키친.
6. 2014년 호텔사업 시작. 빕 호텔은 '빕다운 삶을 살아보는 경험'을 파는 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예요"
7. 빕은 스스로를 '도구를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정의. 이 세상이 필요로 하는 더 적지만, 더 나은 도구를 만든다고 자부.
빕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vi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