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명의 삶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날의 소풍 Jan 23. 2024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마가복음 8:27-9:1

1.29절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나는 예수를 누구라고 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선지자,예언자라고 했다.베드로는 그리스도라고 했다.그렇다면 나는 누구라고 하는가..나의 구세주.내 생명을 주관하시는 분.나의 친구.나의 영원한 신랑.


2.32절 드러내놓고  이 말씀을 하시니..

예수님의 수난을 비유없이 직설적으로 말씀하셨다.이때 베드로가 항변을 했다.예상을 뒤엎은 예고였기 때문이다


3.34절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나를 부인하고 내십자가를 지고 따라야한다.내 십자가는 무엇일까?무겁고 지기 싫은 것.,떼버리고 싶은것..그런것들이다.그런데 예수님을 따르려면 그 십자가를 지고 따라오라고 한다.그리고 음란하고 죄많은 세상일수록 하나님의 말씀을 당당히 붙잡고 증거하라고 하신다.세상이 악하기 때문에 더욱더 빛을 내고 맛을 내라는 말씀일것이다.


주님.혼탁하고 어지러운 세상이 되어갈수록 주님을 당당히 선포하고 부끄러워해지 않겠습니다.예수님의 부활을 본자들이 있었던것 처럼 재림을 고대하며 주님  오늘날까지 제자로 살게 하소서.제 십자가를 묵묵히 지고 나를 부인하며 살게하소서.끝까지 주님만 따르게 하소서.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도 깨닫지 못하느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