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3:14-27
1. 4절 :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할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주후 70년에 일차적으로 이런 환난이 있었다고 한다. 로마황제 티투스에 의해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진 것이다. 반드시 환난의 날이 온다. 사실 나는 좀 무섭기도 하다. 하지만 그 때가 얘수님이 재림하시는 날이다.그런데 그 환난의 날에 산으로 도망가라고 말씀에 써 있다.피하라는 것이다.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임산부가 아니길 바라고 겨울이 아니길 기도하라고 한다.그런데 하나님은 그 날수를 감해 주신다고도 써 있다.고통을 견디고 인내해야 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서 말이다.정말 위로가 된다.
2. 21절 : 그 때에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게 하려고 할 것이다.그리스도가 왔다고 말하고 다니고 기적을 행하고 이적을 일으키는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이 돌아다닐 것이다.분명히 예수님이 어떻게 오시는지 씌여있다. 하늘이 모든 빛을 잃고 별들이 떨어지고 권능이 흔들린다.큰 권능과 영광으로 예수님이 구름타고 오신다.천사들을 보내 땅끝부터 하늘 끝까지 택한 백성들을 모으신다.상상만 해도 가슴이 벅차다.
다시 오실 주님!! 큰 권능으로 구름 타고 오실 주님을 찬양힙니다. 어떤 미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택함받은 백성답게 이 땅에서 천국을 누리며 소명을 다하고 살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