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즈 Aug 18. 2023

흰우유 예찬

잇몸이 부실한 이들에게

브런치에 꽤 오랜만에 나타났다.


사실 일에 쫓겨 브런치를 한동안 잊고 살았는데, "작가님의 요즘 관심사는 무엇인가요?"라는 글 발행 안내 팝업이 떠서 출석 도장 찍으러 왔다.


요즘 나의 관심사는 '흰우유' 마시기다.

아니 그것보다, 흰우유 예찬론자가 되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흰우유를 잘 마셨다. 학교에서 매일 나누어주는 흰우유를 버리지 않고 꼬박꼬박 마셨고, 방학 때 먹으라고 박스 채로 지급하는 멸균우유도 좋아했었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 나의 삶에서 흰우유는 오랜 기간 잊혀진 존재가 되었다. 아예 안 마신건 아니지만 의무적으로 마실 일이 없다보니 흰우유는 커피나 다른 음료에 우선순위가 밀리기 일쑤였다.


그랬던 흰우유가 다시 나의 삶에 들어왔다.

임신 이후 이래저래 먹을 것들의 종류를 자제하기 시작하면서, 칼슘도 보충할 겸 다시 흰우유를 매일 사먹기 시작했다. 사실 처음에는 그뿐이었다. "칼슘 보충 겸 아기의 성장을 해치지 않을 음료 찾기".


그런데 왜 갑자기 흰우유 예찬론자가 되었는가?


이유는 간단하다.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직접 경험했기 때문이다.

임신하고 몇 주 동안 잇몸에서 계속 피가 났다. 꽤 오래동안 그랬다. 잇몸이 시린것은 물론이고, 양치할 때만 나던 피가 평상시에도 조금씩 스며 나오기 시작했다.

약을 먹을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피가 멈췄다.

양치할 때마다 뱉어내던 피 섞인 치약거품이 그렇게 보기 싫었는데, 피 색깔이 섞여 나오지 않았다! 


오? 뭐지?

몇 일을 더 두고 보았다. 더 이상 피가 나오지 않았다.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생활 패턴 중 바뀐 것이라곤 흰우유를 매일 챙겨먹기 시작한 일 밖에 없었다.


그렇구나!!! 


나는 그 이후 흰우유 예찬론자가 되었다.

과학자가 아니기에, 스스로 그것을 증명해낼 수 있는 실험을 해본것도 아니지만 분명 흰우유가 잇몸을 튼튼하게 해준 원인이라고 믿게 되었다. 그렇게 나는 흰우유 효능에 대한 뇌피셜을 혼자 강화하면서 여전히 흰우유를 매일 마시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나를 갖추어 나가는 연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