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래블 Dec 07. 2019

(번외편) 산티아고 순례자들은 무슨 생각을 하며 걸을까

'내가 여기 왜 왔지?!' 젠장, 산티아고 순례기



나만 이랬나?

정말 별 생각 없이 걸었음...

혹은 

내가 여기 왜 왔을까? ㅠㅠ ㅋㅋ

아니면

보고 싶은 사람, 먹고 싶은 음식 생각도 참 많이 한 것 같다.

또는 쉬고 싶어서 다음 마을까지 몇 km 남았을까? 제대로 된 길로 걷고 있는 건가... 그런 생각들.

29살.

20대를 마치며

그 동안의 나의 발자취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 걸었던 길.

걸으면서는 내가 여길 왜 왔나 후회도 많이 했지만

다녀와서는 다녀온 것에 대해 후회가 없다.

산티아고 순례길 후기는 앞으로도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24. 산티아고 순례길_ 구름이 흐르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