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호우 Nov 18. 2017

억새풀

그저 머물기만을 원했던 마음.

바람을 이기지 못하는 억새풀.

강한 바람이 불어왔다.
나는 바람을 이길 마음조차 없었다.
바람을 이긴다는 건 바람을 거슬러
바람의 근원에 다다른다는 뜻이다.
바람의 근원은 어디일까?
바람의 근원은 반드시 존재하겠지만
내가 다다를 수 있는 영역은 정해져있다.
닿지 않는 그 곳.
그 곳은 여기 없다.

나는 그저 버텨낸다.
닿으려고? 아니 머물려고.
그게 나의 전부일 뿐이다.
진심이다.

나는 그저 머물기를 원할 뿐인데,
사람들은 말한다.

너는 억새, 너는
억새.

작가의 이전글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