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주 Jan 26. 2024

목적 달성에 동원되는 반려견

남편의 앙큼한 목적

남편은 다이어터다.

내가 남편을 처음 만났던 25년전

그는 호리호리 했지만 다부진 체격의 청년이었다.

25년에서 대략 8년 정도를 뺀 나머지 17년 동안 남편의 입에선 살을 빼야 겠다는 말이 떠나지 않았던 것 같다.

먹성 좋은 남편의 식탐은 공급이 수요를 넘어선지 꽤 오래다.

그렇게 계속 불어나던 남편의 살들은 가속이라도  붙는 건지 매 순간 몸무게의 숫자들을 최고에서 다시 최고치로 경신하게 만들었다.


다이어트와 먹고 싶은 욕구 사이에서 번뇌와 갈등을 하는 남편이 냉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을 꺼내 먹기 시작했다.

먹느냐 참느냐의 줄달리기에서 먹는 쪽이 완승을 거두며 집어 든 아이스크림이  늘 그렇듯 크림이를 자동으로 부른다.


크림이는 부동자세로 남편 옆에서 아이스크림에 선을 고정한 채 자리를 잡고 앉는다.

당연히 크림이 몫은 없다.

남편은 크림이의 아이스크림을 갈구하는 눈빛이 부담 스러워 내게 크림이를 데려가 줄것을 요구 했지만 소용 없는 일이다. 홍길동 저리가라 수준으로 잽싸게 다시 갈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잠시후 아이스크림을 다 먹은 남편은 귤을 하나 집어 들었다.

그리고 귤을 깐 후 작은 한 조각을 크림이에게 주고 나머지는 본인 입으로 가져갔다.

그리고 억울한 듯 귤까지 먹게 되었다는 듯한 뉘앙스로

"크림이  때문에 귤까지 먹게 됐네"


그렇게 크림이는 남편의 소기의 목적 달성에 동원 되어 작은 귤 한 조각을 얻어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줄을 서시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