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새미의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새미 Dec 14. 2022

오랜만에 아이들 없이 혼자 걸었다.


굳이 보려 하지 않았는데도 눈에 들어왔다.

보름달이었다.


달이 새삼 정말 밝았다.


깜깜한 하늘 속에 혼자 콕 박혀서 

어쩜 저렇게 밝을 수 있나 싶었다.


걸으면서도 자꾸만 달을 쳐다보게 되었다.


달이 주는 위로가 있다는 걸 알았다.


나 말고도 서서 달을 찍는 사람이 또 있었다.

그도 달의 빛에서 위로를 얻었던 것일까.


그래서 나처럼 달을 간직하고 싶었던 것일까.


사방이 캄캄해도 홀로 저리 빛날 수 있다는 사실이,

달이 그 존재로써 주는 위로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