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낭비 없이 10분 만에 뚝딱 만드는 로제떡볶이

본질에 충실한 로제떡볶이의 혁신

by 통통샤인머스캣

토요일 진료를 마친 후, 딸내미가 전화로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줄 수 있냐고 물어봐서 흔쾌히 수락했다.

문제는 로제 떡볶이를 둘 다 먹어 본 적이 없다는 것. 위기는 기회가 될 수도 있는 법.


일단 떡볶이는 소스가 중요해서 레시피를 검색했는데, 의외로 준비할 것이 많다.

준비 과정이 많으면, 일단 멈칫하기 마련. 조리과정에서 그 맛이 재현될 수 있을까? 하고

이래서 사람들이 포기를 하거나 배달을 시키는 거겠지.


로제 떡볶이를 간단히 할 순 없을까?

일단 집에 있는 로제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도전해봤다.


재료: 떡볶이 떡, 로제 스파게티 소스(병의 절반-5큰술 정도)


조리 과정

1. 프라이팬에 떡볶이 떡과 물 200ml를 넣고 5분 정도 익힌다.

2. 로제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5분 정도 더 익힌다.

3. 끝. 이게 정말 다임.

총 소요시간 10분



조리 후기

이렇게 해도 될까 싶을 정도로 간단히 완성되었다. 맛은 딸아이가 먹을만한 정도. 들인 노력이 거의 없다시피 너무 쉽게 되어서 미안한 맘이 들 정도였다. 대파라도 조금 썰어 넣었어야 했나. 생각보다 토마토와 생크림의 궁합인 로제 스파게티 소스가 많은 것을 해주었다.


들인 노력에 비해 얻은 성과가 클 때 쓰는 고사성어.事半功倍 사반공배, 맹자가 이야기했다고 전해지는, 일은 옛날 사람들의 반만 하고도(事半古之人) 성과는 틀림없이 배가 될 것이라고(功必倍之). 맹자가 로제떡볶이를 먹었다면 사반공배라고 말했을 지도


어쨌든 본질에 충실한 로제 떡볶이. 조리과정이 라면을 끓이는 것과 본질상 다르지 않다.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요리의 기쁨을 느끼기에 이만한 것도 없을 것 같다.

라면을 끓이는 작은 노력만으로 누군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면, 달콤한 로제 떡볶이 만들어 주는 것은 어떨까?


마음이 무지 힘들 때, 읽어보는 마음떡볶이, 달콤한 맛


keyword
이전 04화걱정 말아요 계란말이,고구마치즈계란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