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멀더와 스컬리 May 30. 2023

그렁저렁

부부/일기/일상/청첩장

늦은 밤

서랍정리를 하던 남편이

싱긋 웃으며

내게로 다가왔다.


“이것 좀 봐봐요.”


남편의 손에는

낡고도 낯익은 카드 한 장이 들려 있었다.


저녁 설거지로 두 손이 묶인

내 눈앞에

카드를 열어 보이며

활짝 웃으며 말했다.


“이 문구 좀 봐봐요. “

매일 저녁 헤어지지 않아도 돼요.
밤새도록 전화하지 않아도 돼요.
아침에 눈뜨면 보고 싶은 얼굴이
바로 내 옆에 있어요.
우리 결혼해요.

누군가가 열심히 고민하며 썼을 문구

우리가 열심히 골랐던 문구

우리의 청첩장 초대 문구였다


그 시절 흔하다면 흔했던 글이었지만

그때의 우리 마음을 그대로 담고 있는 것 같았다.


어느덧 결혼 13주년.

“매일 저녁 함께하진 않아도 돼요. “


가끔 친구와 저녁 먹고 온다는 소식이 반갑고

또 가끔 일하다 걸어준 안부전화에 잠깐 웃고

아침에 눈뜨면 모두 건강하다는 것에 감사하고

바로 내 옆에 있다는 사실이 든든하다.


그때 그 마음은 아니지만

그렁저렁 잘 살고 있당께.




- epilogue -


얼마 전 결혼기념일

남편 : 오늘 우리 결혼기념일인 건 알아요?

아내 : 아! 그러네요. 카드값 결제날만 신경 쓰느라 몰랐네요. ㅋㅋ

남편 : ㅡㅡ

아내 : 근데 우리 벌써 14주년이네요.

남편 :  아뇨. 13주년이죠.

아내 : 아하하, 그런가? 14년 차, 13주년?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뭣이 중한데~뭣이~’






매거진의 이전글 사소한 배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