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파란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명화 Apr 14. 2021

금강송 휴게소와 사랑바위

울진의 금강송면을 따라 달리는 금강송 길은 정말 멋진 드라이브 길이었다

눈을 들어 보는 곳마다 푸른 잎에 휘늘어진 금강송의 멋진 자태를 감상할 수 있는 보기 드문 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니 금강송 휴게소가 있어 잠시 쉬어 가기로 하고 차를 세웠다

잠시 볼일도 볼 겸 주변을 둘러보기로 하고 화장실에 들렀는데 ? 웬 미술관?

너무 깨끗하고 아름다운 실내의 벽에는 그림이 전시되어 있었고 작은 작품들도 비치 해 놓고 있었는데 어쩌면 오지일 수 있는 이곳의 느낌이 예사스럽지가 않았다

느낌이 너무 좋아 좀 이른 시간이지만 이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결정하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이건 또 웬 횡재 ㅡㅡㅡ

강 가의 오래된 송들의 어우러짐과 작은 산책길이 마음을 사로잡아 천천히 즐기는데 안내판 하나가 발길을 끌었다

ㅡ사랑바위ㅡ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부름 이어서 안내판을 따라가니 강가 가파른 곳 소나무 곁에 두 남녀가 끌어안은 듯한 바위가 있었다

거의 절벽 이어서 가까이 가는 길은 없었고 위에서 내려다볼 수밖에 없었지만 그 모습이 너무  애달퍼 보여 남녀 간의 사랑이려니 했는데 안내문을 읽어보니 오누이의 안타까운 사연의 바위였다

호환으로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고아가 된 두 남매가 신령님의 부탁으로 가파른 절벽에서 자라는 삼지구엽초를 구하다가 오빠가 절벽에서 떨어져 죽어 동생이 통곡을 해서 통고산이 었고 동생도 그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는데 그 피가 소나무에 담겨 적송(금강송 )되었으며 신령님은 그 오누이가 너무 불쌍하여 다시는 떨어지지 말라고 바위로 만들었다는 가슴 아린 전설이었다

사랑바위를 나와 휴게소로 가 보니 깨끗하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마음 놓고 식사를 주문했는데 산채비빔밥과 육개장이 맛갈스럽고 정갈했다

지나다 들린 금강송휴게소의 시간은 덤으로 받은 선물이어서 기쁨으로 새 힘을 채워 다시 차에 올랐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암괴석 성류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