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롤링jk Oct 20. 2021

그래서 독한 이야기가 되었냐고

취한 자의 마지막 변론 

 

취하는 사람을 싫어한다. 매우 매우. 

취한 사람 특유의 어디를 보는지 

알 수 없는 뱅글뱅글 돌아가는 눈빛과 

알아 들을 수 없는 중언부언들.. 

그리고 최악은 술 취해서 

한 짓을 기억까지 못한다면, 

두말도 않고 손절감이다. 


나는 취하면 그냥 잔다. 자거나 집에 간다. 

취하면 술이 더 들어가질 않는다. 

술을 즐기지 않아서 다른 것에 

취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나?

취하고 싶은데 술은 죽어도 안 들어가니까  

그래서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더 자극적이고 원색적인 것을 

경험하려는 경향이 있나? 

그런 경험을 끌어 모으기 위해 

의식적으로 행동한 적도 있긴했다. 


독배를 마시듯 나이를 홀짝이며 

나름대로 글을 쓸 수 있었던 것은 

술 아닌 것에 만취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돌아보면 

연애, 글, 성향에 잔뜩 취해 

혼미하게 보내다가도 

그 틈새를 채워주는 일상으로 

해장하는 인생은 나쁘지 않았다.      


내 순간들의 파편을 모아보며 

끝없는 자기검열이 있었고 겁도 났다. 

비난 받으면 어떡하지, 

무가치한 쓰레기 조각이 되면 어떡하지.      

쓰면 쓸수록 의문이 들었다.


나는 이런 이야기를 쓰면서 

뭘 얘기하고 싶은걸까?


끊임없이 머릿속에 물음표가 생겼다. 

내 인생을 보는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또라이? 별것도 아닌 얘기 길게 하네? 

인터넷 픽셀 낭비하네?


그리고 떠오른 한 단어는 ‘그냥’ 이었다. 

그냥 태어난 것처럼 

이 글도 그냥 쓰였다.

그냥 이렇게 살던 사람이 

그냥 쓴 글이다. 

따뜻한 맥심커피처럼 

마일드함과 감기는 맛의  

산문들이 많은 가운데서 


여기 이런 사람이 살고 있다!!! 

이런저런 짓들을 하며 잘도 숨쉬고 있다!! 

하고 존재증명을 하고 싶은 걸지도 모른다. 

나는 이 글을 쓰면서 

내 기억을 더듬고 

지나온 사람을 떠올리고 

그들과 함께 했던 순간들을 

주워섬겨보며 현재와 흐를 시간들을

기대하게 되었다.


언제 또 혀가 쪼개지는 것 같은 

쓴맛에 홀딱 빠지게 될까 싶다. 

마조히스트로 잠시 살아보니 

고통도 즐기게 된 걸까? 


여기까지 읽어준 여러분이 있다면, 

내 존재가 여기 있다는 것을 

한번 더 알게 되었으니 

매우 매우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뇌와 오감을 물렁물렁하게

만들어줄 주(酒)종을 

오늘도 찾아 나선다.      


독했냐옹


작가의 이전글 니 고양이 니나 이쁘지(세번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