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앝 May 28. 2018

나는 의지를 돈 주고 산다

글: 김선미, 그림: 김민기

싸구려 의지를 가진 나는 의지를 돈 주고 산다.
독서모임도 돈 주고 하고,
공부도 돈 내고 하고,
운동도 돈을 들이면 더 꾸준히 열심히 한다.

그 날은 PT가 있는 날이었다.
트레이너 선생님이 뭔가 벼르고 나를 기다리던 날이었다.
고문 같은 동작들을 가르쳐주고, 그만하고 싶을 때마다 “마지막!” 한번 더를 외쳤다. 젠장. 욕이 절로 나온다.

내 돈 내고 대체 이게 뭐 하는 짓인가.

이러다 딱 죽겠다 싶어 선생님께 물었다.
“이렇게 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나요? 쌤?ㅠ”

“운동할 때 그런 생각 하는 거 아닙니다. 회원님.”

아하!
우문현답이 덤으로 왔다.





* 일기(日气)는 매주 한편씩 헿요일에 올라옵니다.

* 김민기님의 그림은  http://instagram.com/kimminkiki/에서 더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네 탓이오, 네 탓이오, 너의 큰 탓이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