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선 디자이너 Jan 13. 2024

어떻게 "경외"해야 하나요?

나의 말을 감추어진 보화처럼 여겨주겠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


파파.. 

"지혜 =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이라는 건 알겠는데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해야 하죠?


 은을 구하는 것 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어진 보배를 찾는 것 같이 그것을 찾으면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 입에서 내심이며
(잠언 2:4-6)


아.. 하나님을 경외하는 건

하나님의 말씀을 보화처럼 여기고,

찾고 또 찾는 것이었네요.


결국은 내 힘으로 하나님을 섬기기 전에

하나님의 말씀을 먼저 '듣는 것'이었네요.



하나님 감사해요.

하나님의 살아있는 말씀을 

읽을 수 있는 특권을 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찾을 때마다 필요한 말씀을 주시고,

이해할 수 있는 성령님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해요.


내 아들아 네가 만일 나의 말을 받으며 나의 계명을 네게 간직하며 네 귀를 지혜에 기울이며 네 마음을 명철에 두며 지식을 불러 구하며 명철을 얻으려고 소리를 높이며 
(잠언 2:1-3)



파파.. 제가 솔직히 하나님의 말씀을 

찾고 또 찾는 간절함이 없었던 것을 고백해요. 

하나님을 경외하지 못했던 것을 고백해요.. 

하지만 제가 하나님을 경외하길 원해요. 


제가 하나님의 말씀을 

찾고 

또 찾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울고불고하면서라도 

구하고 

또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마태복음 13:44)


하나님이 제게 주시는 말씀 속에서

보화를 찾는 기쁨을 누리고,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과 기쁨과 행복 

누리길 원해요. 


그리고 제게 주신 이 평안과 기쁨과 행복이

아직 하나님의 선물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전달되길 원해요. 


제게는 사람을 변화시킬 힘이 없어요. 

하지만 하나님을 경외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면 

제가 쓰는 글과

제가 하는 말과 행동이 

이 선물이 전달되는 통로가 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전 06화 왜 인플루언서가 되지 못해 걱정하느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