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May 02. 2020

점심에 반주를 해도 되나요?

EH        업무 특성상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컨설팅 업무 특성상 의자에 앉아 있으며 머리를 써야 하기 때문에 술을 먹으면 업무에 지장이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반주가 업무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런 분들은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술냄새는 나면 안 되겠죠?


JY         점심에 반주는 안되죠. 근무시간 동안에는 온전히 업무에 도움이 될 만한 행동을 하는 편이 좋기 때문에 업무에 지장을 줄 수도 있는 음주행위는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어쩔 수 없이 음주를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이 아니라면 반주는 하면 안될 것 같아요.


YJ         점심에 먹는 반주는 오랜 경험을 통해서 극구 반대합니다. 혼자 마시는게 아니고 팀원이 같이 마시게 되면 오후에 아무 일도 하지 못하게 돼요. 그리고 퇴근 후에도 영향을 미쳐요. 옛말에 ‘낮술은 제 부모도 못 알아본다’ 라는 말이 있기도 하죠. 게다가 과하게 마신다면 일주일 내내 타격이 갈 수도 있으니 안 마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MS       음… 저도 점심시간에 술을 마시는 건 안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마시고 일을 하거나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술을 마시고 싶다면 오후 근무까지 마친 후에 저녁 식사를 하면서 술을 마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낮에 술을 마시면 분명 오후 근무에 지장이 있을 것이고, 다시 근무를 해야 하는 사람도 흥이 깨져서 일할 기분이 나지 않을 것 같아요.


JC         친구가 해외로 오랜 시간 나가 있어야 하는데, 저녁에 만날 수가 없어서 점심에 만났고 반주를 한 적이 있어요. 오후에 계속 졸리고, 집중 안 되고, 술 냄새 나는 등 앞에 말씀하신 내용처럼 후유증이 정말 컸어요. 정말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점심시간 반주는 안 하고 있어요.


▼▼▼▼  ▼▼▼▼▼  ▼▼▼▼▼

<<직장생활의 다른 것들도 궁금하다면?>>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4717738


매거진의 이전글 식사 후 점심시간엔 무엇을 하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