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Jun 04. 2020

회사 노트북을 분실하거나 파손시키면 어떻게 할까요?

JY         큰일이네요. 노트북을 분실하거나 파손이 됐다면 관련 담당자 또는 상사에게 보고해야겠죠. 정말 운이 좋다면 실수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라면 노트북 금액만큼 배상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안타깝네요..


MS       어휴 너무 끔찍한 상황이네요. 저도 회사 노트북을 쓰면서, 내가 쓰는 도중에 고장이 나면 정말 곤란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요. 만약 제가 회사 이외의 곳에서 잃어버리거나, 제 실수로 고장을 낸다면 사실대로 회사에 말을 하고 배상을 할 것 같아요. 회사에 다니는 기간 동안 대여를 한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제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EH        저는 파손된 순간 최대한 빨리 노트북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할 것 같아요. 노트북보다 중요한 건 노트북 안에 있는 데이터에요. 그리고 백업을 충분히 했다면 상사 혹은 대표님에게 보고하고 A/S를 받거나, 개인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등 당일 업무에 지장이 없이 움직일 것 같습니다.


JC         실제 이전에 직장 동료가 노트북을 지하철 선반에 두었다가 그냥 놓고 내린 적이 있었어요. 그 때 회사 사람들이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은 노트북 자체보다 그 안에 저장된 파일들, 데이터가 유실되거나 유출되는 것이었어요. 하드웨어야 사면 되지만 랩탑에 저장된 것은 기밀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항상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과 중요한 자료를 주기적으로 백업하는 선행되어야 할 것 같아요. 



▼▼▼▼▼  ▼▼▼▼▼  ▼▼▼▼▼

<<노트북 분실 외 직장생활 시 여러 팁이 궁금하다면?>>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4717738

<<선배없어 애매하면, e북보고 힌트얻자>>

https://www.learningandgrowth.co.kr/books


매거진의 이전글 이성 문제가 자꾸 업무에 지장을 주면 어떻게 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