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Jun 05. 2020

출근하면 무엇을 먼저 하나요?

JC         우선 의자에 바로 앉고 그 뒤 최소 30분 동안 잘 안 일어나요. 커피 타고 메일 확인하는활동 등을 의도적으로 안 하는 것도 있어요. 그냥 기계처럼 앉자마자 PC에 전원 넣고 부팅이 되는동안 혼자 할 일, 함께 할 일 정도로 나눠서 ‘To do list’를 작성해요. 일종의 출근 후 의식(Ritual)인거죠. 


JY         저는 출근하자마자 메일함을 확인해요. 전날 밤 메일이 왔으면 확인을 먼저 하고 업무를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 후 전날 작성한 데일리 메모를 읽고, 당일 업무에 대한 리마인드를 해요. 이렇게 하면 업무의 중요도 순서대로 일을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더라고요.

 

EH        아침에 출근하면 신기하게 배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업무 시간 전에 화장실을 먼저 꼭 들러요. 그 후에 책상에 앉아 노트북을 켜고 전날 작성했던 데일리 메모를 보며 오늘 할 일을 머릿속으로 그려 봐요. 그리고 메일함을 확인하고 업무를 시작합니다.


MS       보통 제가 가장 일찍 사무실에 도착하기 때문에, 쾌적한 업무 환경을 위해서 창문을 다 열고 환기를 시켜요. 그러고 나서 회사에 비치된 커피나 두유를 마시면서, 밤 사이 오간 메일들이 있는지 계정마다 접속하여 확인해요. 


JC         쾌적한 업무 환경을 스스로 만든다는 부분을 배워야겠네요. 우선 책상 위부터 치워야겠어요.


~~~~~~~~~~~~~~~~~~~~~~~~~~~~~~~~~~~~~~~~~~~~~~

<<출근 외 다른 직장 생활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4918487


매거진의 이전글 회사 노트북을 분실하거나 파손시키면 어떻게 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