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INA Jan 02. 2021

내가 나를 하는 2021년  

1.1.2021 : 매일이 새로운 나

2021년 1월 1일. 새로운 해가 시작하는 첫째 날이다. 매일 새로운 오늘을 살아, 한 글자, 한 문장, 나의 이야기가 써지는  한 해를 시작하는 오늘이다.


2021년 하고 싶은 일, 해야 하는 일들로 목표를 만들며 시작할 수도 있겠지만, 다르게 시작하고 싶다. 길고 긴 거창한 목표가 가득한 새해 결심은 아직 시작도 안 한 2021을 더 지치고 힘들게 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다.


Be You and Do You. 내가 나를 하는 2021년. 내가 잡고 가야 할 나의 문장이다.

무엇을 하는 사람이 아닌 나를 하는 사람으로 매일을 열심히 살아가고 싶은 마음 에서이다.


2021년의 마지막 날 돌아봤을 때, 2021년의 첫째 날의 나보다 더 나은 내가 되어있는 그 하루를 만들기 위해

나의 소중한 오늘들을 살아갈 생각에 머릿속은 반짝반짝 아이디어들로 폭죽이 터지는 순간이다.

넬슨 만델라가 말하셨다.

It always seesm impossible untils it is done.

어떤 일 이 이루어 지기 전까지는 불가능해 보인다.

나 불가능하게 보이는 것들보다 "가능성"이라는 것에 

목숨 거는 사람이다.


내가 나를 하는 하루를 사는 이유는 뭘까? 세 가지이다.

더 나아지는 나를 살기 위해서, 내가 사는 곳이 더 나아지기 위해서, 더 사랑하기 위해서...


Live to be a better person than I found.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나 보다 나은 사람으로 성장해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21년의 하루를 소중하게 보낼 것이다. 누구와 비교하는 정해진 틀에 갇힌 삶이 아닌, 끊임없이 성장 가능한 나를 찾아가면서 무한한 도전과 성장이 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하루를 살아갈 것이라는 다짐이다.


Lead to make a better place than I found.  결혼, 가정, 학교, 회사, 이웃 우리가 속해있는 많은 공동체가 더 나은 곳 이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인생의 중요한 것들은 잘 보듬고, 돌보고, 보살펴야 한다. 가만히 있는다고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다. 맛있고 탐스러운 열매를 원한다면 씨를 뿌리고 정성을 써서 키워 내듯이, 우리가 속해 있는 곳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끌고 가고 싶다면 그만큼의 정성과 노력이 필요하다. 나의 말과 행동은 에너지와 영향력을 뿜어낸다. 선한 영향력의 시작, 나부터 시작된다.   내가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들을 해 나아가면서, 우리의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일깨워 조금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선택 가능 한 삶이다.


Love to better people than I found.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고 싶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될 예정인 2021년 우리의 마음이 황폐해져 갈 수도 있다. 우리의 오늘을 혼자 살아갈 수만은 없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다.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 서로가 서로 간의 마음의 온기를 지켜주는 오늘 더 사랑하는 삶을 살고 싶다. 혼자서는 살기 힘든 우리의 하루가 같이 함께 살아가면 덜 힘들 수 있는  우리의 하루가 될 거라는 믿음이 있는 삶을 살 거라는 다짐이다.


오늘이 어제 보다 나은, 내일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나를 위해서, 나를 담고 있는 내가 살아가는 공동체가 더 나은 곳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 사랑을 담고 사람을 담는 내가 되기 위해서, 나는 내가 나를 하는  2021년이 너무 나도 기대되고 반갑다. 매일 나는 꿈을 꾸고, 꿈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선택을 했어도 좋았을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