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 기업가정신
강압적 동형화Coercive isomorphism: 강압적 동형화는 정부 규제나 업계 표준과 같은 외부 압력에 의해 조직이 강제로 변화 압력을 받을 때 발생한다. 예를 들어,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는 국가, 지역에 따라 특정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하고, 이는 자동차의 안전 기능 측면에서 제품들이 더욱 유사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규범적 동형화Normative isomorphism: 조직이 동종 산업 내 다른 조직이 추구하는 규범이나 관행을 채택할 때 발생한다. 이는 산업 내 존재하는 각종 협회 등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무역 관행에 적응하는 과정이나 다른 업계 내의 리더가 추구하는 업무 관행을 참고하면서도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업계 내에서 관행적으로 굳어진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고 유사한 광고 전략을 채택한다.
모방 동형화Mimetic isomorphism: 조직이 성공적이라고 인식하는 다른 조직의 관행을 모방할 때 발생한다. 조직이 경영상의 불확실성을 줄이려고 할 때, 혹은 업계 내에서 성공한 조직은 더 나은 업무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생기는 동형화의 형태다.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가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도입해 성공을 거두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도 비슷한 결과를 얻기 위해 해당 캠페인을 모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