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세준 Jan 15. 2021

빛길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우리를 위한 새로운 치유와 성장의 메시지

빛길이란?

빛길The Lightning Path (LP)은 여러분이 유독한 사회화 과정에서 겪은 상처를 치유하고 여러분 내면의 강력한 의식과 보다 온전하게 일치하고 연결될 수 있게 돕는 길입니다.  


빛길은 치유와 연결을 위해 다양한 학문 분야의, 다양한 관점의 접근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심리학, 사회학, 신경과학 등을 토대로 근거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간 발달의 과정과 우리가 보다 건강하고 온전한 인간 존재로 성장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개인적 경험 뿐 아니라 원주민의 사고 방식, 철학, 신비 체험 등 다양한 관점을 취하고 있습니다. 


빛길은 진짜배기 영성 Authentic Spirituality을 치유, 성장, 그리고 연결의 필수적인 요소로 간주합니다. 빛길은 그 어떤 특정 종교나 영적 가르침도 지지하지 않지만 모든 종교 체계 안에는, 심지어 가장 타락한 종교에서조차 일말의 진리가 존재함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빛길은 오히려 영성을 우리가 앞으로 연구하고 이해해야 할 인간의 필수적인 기본 욕구르 보고 있습니다. 


인간 영성에 대하여, 빛길은 단 하나의 규칙만 지니고 있습니다. 그 어떤 영적 가르침과 이데올로기도 <결코> 누군가, 타인 그리고 다른 생명을 향한 억압 혹은 폭력을 정당화해선 안됩니다! 어떤 종교나 영적 가르침이 폭력, 처벌, 심판, 지옥 같은 폭력을 지지하기 시작한 순간,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빛길의 기본적인 개념들은 4권의 워크북을 통해 제공되며 현재 영문 홈페이지에선 3권까지 니와 있습니다(1권은 1.97v, 2권은 1.0v, 3권은 0.8v, 4권은 업로드 안함). 이 워크북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개념과 아이디어들과 더불어 여러분은 치유와 연결의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빛의 길 워크북들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한글로 완역된 후에는 빛걸음 카페를 통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빛길 트랜스 구독 신청 안내문]


2008년 대학원생 시절 우연히 만난 캐나다의 사회학자sociologist 이자 영성가mystic인 Michael Sharp의 빛길The Lightning Path 책들을 한국어로 번역해왔습니다. 



눈가리개의 비유 

- 위대한 깨어남

- 유독한 사회화

- 상승의 참고서

- 헤일로샤프 타로 소책자

- 빛의 길 입문/핵심 수업

- 생명의 서

- 빛의 서 등


그동안 약 10권 가까이 번역했고 이후 빛길을 개인적인 영적 여정으로 삼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결혼 이후 육아와 직장생활, 크고 작은 개인사들이 겹쳐 한 동안 제자리에 머물러 있던 길을 이제 다시 걸으려 합니다.


그 첫 걸음의 마이클 샤프 박사가 새롭게 쓴 빛길 워크북 시리즈 1~4권의 완역입니다. 


또한 틈틈히 그동안 쌓인 각종 아티클도 번역하려 합니다.


앞으로 번역할 아티클들의 목록입니다. 


- 젠더와 젠더화된 폭력

- 타로의 사회학

- 신비주의의 사회학

- 인간의 일곱가지 필수 욕구

- 건강한 경계선을 긋는 법

- 비폭력 규칙 세우기 등


이번 번역은 시간이 남아 돌았던 학생 시절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작업을 위해 월 1만원씩 후원을 받습니다(미성년자 혹은 생계유지가 힘든 분은 무료입니다).


후원해주시는 분들에겐 아래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해드립니다. 


1) 매주 <뉴스레터> 형태로 작업 중인 번역글(약 1만자 분량)

2) 각 권의 번역이 끝난 후 편집/교정 작업을 거쳐 A4/모바일 버전의 PDF 파일

3) 기존에 번역한 책과 아티클

4) 빛길의 핵심 용어들을 정의한 Spiritwiki 번역글


시작은 번역 뉴스레터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빛길의 '완전한 한글화', 빛길을 걷는 한국인의 '커뮤니티 구축', 그리고 치유와 연결의 전문가인 빛길 커넥션 코치의 양성입니다.


이러한 제 비전에 동참하실 분들은 누구라도 환영입니다.


단, 빛길과 다른 영적 전통 혹은 뉴에이지 무브먼트를 소개하고자 하는 분들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오직 빛길에 '공명'한 분들과만 함께 새로운 번역글을 공유하고 커뮤니티 구축을 하려 합니다.


구독 회원 중 3명 이상 신청자가 모이면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재는 빛길 워크북 1~4권 번역본이고 매주 1~2개 분량의 장(chapter)을 함께 읽고 나누고 실천할 것입니다.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에 빛길의 깨어남Awakening, 힘채움Empowerment, 상승Ascension의 메시지를 받고 삶 속에서 실천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신청서를 클릭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Let there be more light!


구독 신청 바로가기

번역 중인 워크북 샘플 보기



작가의 이전글 의도되지 않은 귀여움은 선물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