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리 Dec 07. 2018

수고했어

아빠 전화다.

얼마 전 보낸 과일 택배가 잘 도착했는 궁금하셨나 보다. 먼저 전화드렸어야 도리인 것을 나는 또 깜빡하고 말았다.



- 퇴근했나.



밥먹었나/별일없지/수고해
이 세 마디면 통화는 늘 종료가 되었는데 웬일인지 오늘 아빠는 딸내미가 퇴근은 했는지 궁금하셨나 보다.

- 방금 퇴근했어요.


한참 시간 전 도착해 놓고선 이제 도착했다며 거짓말을 했다.

왜 그럴 때 있지 않은가.

말하지 않아도 그냥 알아주길 바라는. 

그래서 수고했다. 고생 많았다 한마디로 위로받고 싶은.


그랬나보다 오늘 내가.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의 흰머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