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빛 Jun 02. 2023

요가 입문자


몸이 뻣뻣한 나에게 가장 어려우면서도 시원한 동작이 있다. 양다리를 벌리고 앉아 심호흡하며 서해부를 풀어주는 동작이다. 여느 때와 같이 함께 사는 언니와 같이 몸 풀고 있는데, 언니가 자리를 비우게 되면서 나머지 동작을 혼자 하게 되었다. 금세 방안은 고요해졌다.


뻐근하고 아픈 부위를 지긋이 바라봐주라는 언니의 말이 떠오르며 나름 진지하게 몸 풀기 시작했다. 내 몸을 바라보며 건네는 말에서 평소 스스로를 대하는 태도를 볼 수 있었다.​


"아프지만 좋은 거니까 괜찮아."

"어서 해보자, 조금 더."

자칫 부드러운 것 같아 보이는 말 안에는 스스로를 향한 압박이 있었다. 몸을 살피기보다는 높은 기대치가 우선시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 스스로에게 건네는 말을 조금 바꿔보니 몸과 마음이 곧 활짝 열리는 것 느낄 수 있었다.​


"많이 긴장되는구나."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구나."

"애써줘서 고마워.​"


내 몸도 결국 나. 마음이 긴장하면 몸도 함께 굳는다. 나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에 따듯함을 더하니 몸도 더 부드러워지는 것 느낄 수 있었다. 요가가 조금 더 재밌어졌다.


작가의 이전글 가만히 있지를 못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