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sh Jan 25. 2018

시대정신

짧은 글 사전 vol.1

“혹시 몰라” (Hoxi mola)

이 거야말로 포기를 목전에 둔 자가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최후의 발악과도 같은 시대정신이다.



“아님 말고” (Anim malgo)

쿨몽둥이로 맞아도 시원찮을 녀석들이나 가질 수 있을 것 같은 이 시대정신은 요즘 가장 각광 받아 마땅한 도전정신의 결정체다.



“그러든가 말든가” (idunfxxkin’care)

천상천하 유아독존.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겠다는 이 시대정신은 본을 받아 마땅하다. 흔들지도 말고 흔들리지도 마.



“쫄지 말고” (daijoubu)

인생 뭐 있냐는 식의 들이대 정신이다. 과감해질 때 비로소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다는 숭고한 시대정신의 줄임말이다.



“나만 믿어” (Naman mider)

너 하나쯤은 내가 책임지겠다는 객기의 발로. 한 번쯤 속고 넘어가 줄만한 귀여운 시대정신이다.



“가는 거야” (Run it)

긴가민가 할 때 스스로에게 거는 주문과도 같은 마취적 시대정신. 못먹어도 고. 갈까말까 할 땐 가는 거야!



“그냥 하는 거야” (Just do it)

재빠른 발뺌을 위한 변명의 시대정신. 때로는 멍때리기 시전 혹은 어떤 일에 최고 수준의 반열에 올랐을 때도 툭 내뱉을 수 있는 말 같지 않은 말.



“ㅈ까라 그래” (Fxxk it)

외부충격에 의한 쇼크가 심할 때 마음 속 심연으로 부터 끌어올려 온 힘을 다해 외치는 후련의 시대정신. 예상치 못한 사건 또는 실연 등으로 마음을 다쳤을 때 반드시 최대한 큰소리로 외쳐보자. 대한민국 족구하라 그래!





작가의 이전글 비트코인은 결국 가상의 금(Gold)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