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sh Feb 02. 2018

이한나가 되어줘

You are my No.1

인생 책을 하나 고르라고 하면 당연히 ‘슬램덩크’를 고를 나이기에, 아직까지 슬램덩크와 관련된 글을 쓰지 않았다는 건 말이 안된다 싶었다.


늦었지만 짤막하게 나마 첫 번째 글을 써보기로 했다. 고민 끝에 가장 좋아하는 장면을 골랐다.




송태섭은 슬램덩크 에피소드를 통해서 가장 덜 주목받은 인물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저 이한나를 짝사랑하는 폭력쟁이에,

실력은 포인트가드 중에서도 살짝 쳐지는 느낌. 농구 인생을 통틀어 ‘에이스’ 소리는 들어보지 못 했을 것 같다.


강백호와 붙어먹으며 말썽쟁이 이미지를 만들거나

스스로에게 ‘천재’ 타령을 해대는 모습은 항상 조금은 모자라 보인다. 하지만 본인이 모자람을 더 잘 알고 있어서일까. 본인을 증명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강하게 보이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어떻게든 인정받고 싶어서 칭찬을 갈구하고 응원을 바라는 모습도 보인다.


그런 본인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의외성’을 이용해 상대의 허를 찌르기도 하고,


때론 1번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호통도 쳐보지만

그게 얼마나 먹혀 들어갈지 미지수다.


그런 그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안감독은 ‘실력 이상의 잔재주’를 부릴 수 있도록 ‘믿음’과 ‘미션’을 부여 했는데

선수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한 안감독의 판단이자 전술이라고 볼 수 있다. 짝짝짝.


하지만 스스로를 믿게 하고

실제로 송태섭을 움직이게 한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진정한 힘이 되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은..


가장 가까운 사람의, 사랑하는 사람의,

내 사람의 응원이었다.


이한나의 응원.


그 순간 송태섭에게

손바닥에 쓰여진 ‘No.1가드’라는 단어는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었다.






송태섭과 이한나가 되어

함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자.


어때.

작가의 이전글 스.타.벅.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