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unghwan Connor Jeon Apr 06. 2021

무단점거

자연으로 부터의 작은 선물

봄방학. 2021년 봄방학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기분이 좀 뒤숭숭한 채로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친구 집을 방문하였다. 친구네로 가는 다섯 시간 동안 북가주의 들판은 온통 초록으로 뒤덮여 있었다. 남가주의 바싹 바른, 우중충한 산들을 주로 보아서 그런지 이 초록 빛깔 들판은 왠지 모르는 설렘과 한국에 와 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 준다.


나흘 동안 집을 비우고 집에 와보니 뒷마당에 손님이 방문 중이다. 내가 정성껏 돌보고 있는 쑥갓 화분중 하나에 둥지를 짓고 알을 두 개나 낳고서는 당당하게 알을 품고 있는 비둘기. 지난해 뒷마당의 야채들을 두고 나와 한바탕 전쟁을 치른 토끼나 다람쥐였다면 당장 쫓아내었겠으나 엄지 손가락보다 약간 큰 이 갸녀린 알들을 보고 나서는 이 새 가족을 전심으로 돕기로 당장 결심하게 되었다. 


자동 스프링클러에 젖지 않도록 가림막을 해주고 주변의 화분들을 치워 내가 식물들을 보살피러 뒷마당에 나갈 때마다 최대한 방해받지 않도록 나름 최대한 배려를 해 주었다. 언제 보았다고 이 솟아나는 부성에는 어디에서 나는 것인지... 흠흠.


그저 좋은 일이 이 작은 가족에게 있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 내 소중한 뒷마당을 무단으로 점거하긴 하였으나 그저 한 시절 잘 보내고 하고 싶은, 해야 할 일들을 잘 해내고 이 집을 즐겁고 건강하게 떠났으면 하는 마음이다. 


코로나 이후에 13개월이 지나서 개학을 2주일 정도 앞둔 지금, 이래 저래 뒤숭숭한 마음에 차분히 마음을 다잡게 해주는 자연으로 부터의 작은 선물.

작가의 이전글 거꾸로 자라는 토마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