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곱째별 Jan 20. 2024

울산 북콘서트

2024. 1. 22. 월. 오후 2시. 북카페 사람


울산에 갑니다.



울산에는 함께 걸었던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중 한 친구가 재작년에 제가 출판 계약을 했다는 말을 듣자마자 울산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어주겠다고 했습니다.

작년 가을에 책이 나오고 드디어 울산에 갑니다.

친구 왈 "의리가 있지."

그 친구는 '일곱째별의 정원일기'를 연재할 당시 필사했던 은정입니다.


은정과 함께 울산을 지키는 영상

이렇게 둘은 포토청 단체사진전 2020년 <마스크> 때 모델도 됐었죠.


댓글창도 못 여는 제가 민망하게도 이렇게까지 홍보하는 이유는 새벽에 온 문자 때문입니다.

웹자보를 두 번이나 제작하고 아래와 같은 링크를 보냈기 때문이죠.

저는 소수가 모여도 괜찮습니다.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되어 있으니까요.

하지만 주최한 은정이 실망할까 봐 알려드립니다.


https://forms.gle/5gfLBZj8ymhWeC4F6


울산에서 만나요~


* 매주 월요일 오전 8:20~9시에 경주 나아리 월성핵발전소 앞에서 상여시위가 있습니다. 1월 22일에도.

나아리, 우리 마을을 떠나게 해주세요


*


드디어 떠남을 앞두고

떠나면 곧 한파가 닥친다는데

종일 떠오르는 글귀가 있어 적는다.


*


앞으로 나는 내 자신에게 무엇을 언약할 것인가.

포기함으로 좌절할 것인가.

저항함으로써 방어할 것인가.

도전함으로써 비약할 것인가.

다만 확실한 것은 보다 험난하나 길이 남아 있으리라는 예감이다.

이 밤에 나는 예감을 응시하며 빗소리를 듣는다.


1973년 6월 3일 밤 박경리 <토지> 서문 중에서


작가의 이전글 내일 다시 쓰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