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페스코 식단 즐기기
태국을 다니기 전까지는 내가 향신채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별다른 생각이 없었다. 은연중에 싫어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기도 하다. 태국 음식 중 난이도가 높다고 하는 똠얌꿍을 첫 방문 때부터 즐겨 먹기 시작하면서, 고수가 들어간 음식을 아무 거부감 없이 먹기 시작하면서, 한국에서도 쌀국수에 꼭 고수를 넣어 먹기 시작하면서 내가 향신채를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쉽게 접하는 재료 중 깻잎, 미나리, 쑥갓 등도 외국사람들에게는 향이 강한 음식이라 거부감을 줄 수 있는 재료가 아닌가 싶다. 나는 아주 어릴 적부터 이 재료들을 정말 많이 먹었고 좋아했다. 떡볶이에도 깻잎을 넣어 먹을 정도로 좋아했고, 엄마께서 해주시는 미나리 무침을 한 그릇씩 비워내는 어린이였다.
자주 접하는 바질 페스토 대신 우리나라 정도 향신채라 할 수 있는 깻잎을 이용해서 페스토를 만들어 봤다. 요리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조리법이 간단해서 아마도 자주 해 먹게 되지 싶다. 흰 밀가루를 먹지 않고 있기에 현미로 만든 파스타면으로 해서 만들었는데 오히려 파스타면보다 맛이 좋은 것 같다. 꼬들꼬들~
재료 (깻잎 페스토)
깻잎 40장, 아몬드 (견과류) 80g, 파마산 치즈 2큰술, 소금 1 티스푼, 아가베 시럽 1/2큰술, 다진 마늘 1 티스푼
조리법 (깻잎 페스토)
1. 준비된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 저는 아몬드 밖에 없어 아몬드로 했는데, 잣, 호두 등 견과류면 됩니다.
* 유제품을 드시지 않는 비건들은 파마산 치즈를 넣지 마시고 소금을 살짝 더 넣어주세요.
* 아가베 시럽은 선택입니다.
2. 너무 곱지 않게 갈아주시면 끝~!!
* 위와 같이 잘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주시면 되고요. 2-3일 안에 소진하실 예정이시면 그냥 보관하시면 되는데 그 이상 두실 예정이시면 페스토 위에 올리브유로 살짝 덮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재료 (깻잎 페스토 파스타 1인분)
깻잎 페스토 2큰술, 마늘 5개, 파스타면 1인분 (80-100g)
조리법 (깻잎 페스토 파스타)
1. 파스타면을 삶아 준비합니다. 면마다 조리시간 등이 다르니 면마다의 뒷면 조리법을 참고해주세요.
2. 마늘을 얇게 슬라이스 해서 올리브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습니다.
3. 삶은 파스타면에 깻잎 페스토, 구운 마늘을 넣고 섞어줍니다.
4.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끝~~
분명 조금 전 저녁으로 먹고 돌아서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어 진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내일도 한 끼는 이 메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