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필가 박신영 Sep 15. 2017

딥임팩트! 시작된 TEN 시즌3

다음 웹툰 2.0과 함께 돌아온 TEN


   다음웹툰 2.0 설치 후 우리 만화의 주인공들은 더 생생하게 다가오고 간다. 화면은 휴대폰을 꽉 채워 보기 시원하다.


9월 13일

TEN 의 시즌3 가 시작되었다.

실은 지난 주부터 얼마나 기다렸는지. 작가님은 친절하게도 일주일 전인 7일 시즌 3 예고편을 올려주었다. 우리를 잊지않고 있었다는 것.

 

   13일 새벽. 결제할 회차가 두 줄이나 뜨는 것을 보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 '작가님 좀 쉬시지  열심히 그리셨구나..' 잠시의 염려와 감사. 그리고 곧 환호성을 지르고 싶었다.

  그러나 난 절대 티내지 않았다. 오히려 휴대폰을 한 번 흘깃 보고 무심한 척 던져두었다.

   '아 보나마나 싸움일건데 모..'

    아닌 척 심드렁한 척, 이 느낌. 너무 좋아서 표현하지 않는 혼자만의 밀땅. 왠지 이 심정 때문에 인간관계까지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표현치 않는다는게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님을. 때로 너무 좋아서 아닌 척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게다가 이게 왠 횡재. 4회나 더 볼 수 있는걸! 아 작가님!!! 기체후일향만강하셔야 하는데요.(감사감사♡)


   이제야 좀 여유를 찾은 아침 출근길. 게다가 금요일이다. 마음을 가다듬고 무료회차를 열었다. 그리고 야금야금 한 회차씩 열어본다.  연재에는 이런 기쁨이 있다. 단행본으로 나온 책으로는 못 느끼는 즐거움과 설레임.


  우리의 삼총사가 3학년으로 올라갔다. 3학년 교칙이 발표된다. 순간 전율이 느껴진다.


 " 졸업 시험은 자격이 필요하다. 자신의 명찰을 포함 총 10개의 명찰을 모으면 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명찰을 모으는 방법은 오로지 싸움. 친구를 때려눕혀 명찰을 회수하면 된다. 명찰을 빼앗길 경우 2학년으로 강등된다.

  너희는 폭력으로 전학 온 쓰레기들.

  여기선 마음껏 싸우는 모범생이 되어라.

  고3은 좋은 성적만이 목표다 "


   현이. 너는 쓰레기가 아니다. 머리 위로 날던 비행기가 떨어지길 바라던 1화를 기억해. 어머니가 병원에 살아계시고 혼자있을 너를 걱정하던 그 때를 기억해. 홀로 배달음식을 먹으며 티비를 보고 학교가기 싫다고 웅얼거리다 고시원방에서 혼자 자던 너를.. 지현이와의 데이트를 설레며 기다리던 너를 기억해. 그리고 이 학교에 와서 목을 매려했던 너를 기억해.

 

   얼른 나오자.

   내가 널 기억해. 기다려.

   지현이도 만나고. 유학이도.. 알지?


   응원한다. 내가.

   우리 모두의 분신인 현아. 널 내가 응원할께.

   그건 내가 나를 응원하는 거라는 거.  

   넌 우리 모두의 꿈이 된거야.


 

   [다음웹툰]TEN 예고편  

   "우리나라 소년만화의 역사에 한 획을 긋게 될  작품" 이라며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만화

 

 


   




매거진의 이전글 내 마음속 명장면 : 강풀 <무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