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포스트잇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lverback Jun 04. 2024

시도

소파에 누워 TV를 켠다

난데없이, 높이뛰기 선수가 카메라에 잡힌다

스포츠경기 방송 중이었나 보다


그 선수의 얼굴이 점차 클로즈업된다

무언가 생각하는 눈빛

굳게 다문 입술

크게 한번 내쉬는 호흡

살짝살짝 흔들리는 앞머리

관중석이 고요해진다

긴장감이 폭발할 듯 웅크리고 있다


선수는 이내 팔을 앞뒤로 크게 움직인 뒤

몸을 천천히 움직여 첫 발을 뻗는다

한 걸음씩 성큼성큼 뛰어본다

중간에 속도가 점점 높아진다

최고의 속도를 내기위해 안간힘을 쓴다

일순간 목표물을 응시하는 그 눈빛!

최후의 에너지를 응축하려는 듯 드러난 턱의 관절

점차 높아지는 관중들의 함성

마지막 발을 힘차게 딛는다!

그리고는 바로 그 순간! 

정전으로 TV가 꺼진다


아... 나는 보았다

그 선수의 어린 시절,

실패와 좌절,

가족들의 응원,

매일매일 훈련장을 오가는 발걸음,

어느 날 갱신한 자신의 기록,

기쁜 표정,

또다시 성장하려는 의지,

시합을 준비하는 아침,

애인의 응원전화,

그날의 컨디션,

여러 가지 생각,

두려움,

자신감을 추스르려는 마음,

그리고 시합이 치러지는 경기장.


나는 그 선수의 일생을 다 보았다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어떠한 허세와 눈치와 후회도 없이,

오로지 노력의 대가만을 위하여,

온몸으로 달려드는 최후의 순간에,

결과는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아예 필요도 없을 것이다


그 사람의 진실한 시도가

그 사람의 모든 것이다


나는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본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