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Jan 12. 2018

걷고, 또 걷는다.

내 삶의 의미를 찾아...

                                                                                    

인간에게 가장 큰 고통 중 하나는 
의미없고 희망없는 일을 되풀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대 그리스에서는 극형의 벌로 
두 개의 물통에 물을 옮겨 담는 것을 반복하는 형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인간의 삶에 목적과 의미 부여는 참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끔 삶의 쳇바퀴를 돌리느라 내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잊을 때가 참 많습니다.
나도 모르게 공허함과 우울증이 생기지요.
그럴 땐 무작정 걷습니다.   


                                                                                          

걷다보면 나의 길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어쩌면 내 생의 최고의 날은 내 삶의 의미를 자각하는 날일 것입니다.
나이 마흔이 되면,
역할도 더욱 많아지고, 더욱 분주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길을 걸으며
나만의 길을 성찰하고 볼 일입니다.
내 삶의 의미를 나도 모른다면... 내가 나를 모르는데... 
삶이 뒤죽박죽이 되겠지요?
당장 처해진 일을 하느라 발을 동동 구르겠지요?
급한 불을 끄느라... 내가 아픈 줄도 모르겠지요?     


                                                                                           

                                                                                    

걷다보면
볕 좋은 날... 새봄의 설레이는 기분도 느끼구요..
겨울과도 아쉬운 작별인사도 하구요..
이름모를 새 소리도 듣고요..
움터나오는 새싹과도 인사하구요..
나에게 여유로움도 선사하게 됩니다.  


                                                                                      

가끔 그런 생각도 들어요..
삶은 결단이다!
결단하는 대로 움직이는 것 같아요...
건강하기로 결단하고,
행복하기로 결단하고,
성장하기로 결단하고...

일단 걷기로 결단하자구요...
걷다 보면... 수가 생기니까요...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는 그다지 중요한 것 같지 않아요.
길을 걷다 보면,
내가 왜 존재하는지,
나의 의미는 무엇인지를 깨달으며 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산티아고 순례길, 제주도 둘레길... 등등
사람들이 @@길에 열광하나 봅니다.
그 느낌.. 알 것 같아요...
그런 길을 걸으며 내 삶의 의미를 되찾고, 나의 존재감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거룩한 희열을 느낄 테니까요...
마흔... 무작정 걷고 볼 일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을 여행처럼, 일상을 예술처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