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Mar 15. 2018

나는 나의 실패에 감사해

오늘 날씨 흐림

나는 나의 실패에 감사해
우선은 고백보다는 선언처럼
어긋난 길은 없다고 생각해
어디로 가야하는 것도 아니니까 말이야
나는 나의 늦잠에 감사해
우선은 고백보다는 핑계처럼
바쁜 일은 없다고 생각해
무엇을 해야만 해가 지는 것도 아니니까 말이야
다만 말하고 말했음에 감사해
바보같다 사랑한다 못 하겠다 하고 싶다
나는 조금의 고민만으로 나를 외쳐두었어
대게는 끝까지 다듬지도 못하고 뱉은 못 견딘 말들이지
파도가 큰 바다의 꼬리이듯
나의 말들은 나의 꼬리라네
내가 다 성공하지 못 해도
내가 다 바삐 보이지 못 해도
바다는 다만 파도만으로 땅에 가 닿네
성공도 다만 파도일 뿐
시도 말도 말실수도
다만 파도일 뿐
그러니 실패한 다음 날
늦잠을 자고 깬 나는
실수하든 중얼거리며
다만 사랑한다 말했네
내가 못 보는 묘비에는
그대들을 위한 말을 써두어
착했다는 말도 나는 좋네

W 레오
P Ali Abdul Rahman


2018.03.15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에 대하여 말을 할 수 있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