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Apr 07. 2018

우연하여 인연처럼 나란히 앉은 나의 유일한 타인아

오늘 날씨 쌀쌀해져도 봄은

사랑하는 사람아

우연히 같은 열차에 몸을 실은

우연하여 인연처럼 나란히 앉은 나의 유일한 타인아

역과 역이 대단히 먼 열차는 쉼없이 내달렸고

풍경은 숲에서 황무지로 논 밭 보잘 것 없는 집들에서 또 바다로 쉼없이 바뀌었지만

내 어깨 너머 타인은 당신으로 유일했다

결국은 같은 곳으로 가고 말 조그마한 열차 안에서

우리는 나란히 앉았다가

고개를 꺾어 기대며 그루잠을 잤다가

혼자 일어나 화장실을 갔다가

괜시리 끝에서 끝까지 걸었다가

글이나 그리고 그림이나 끄적이다가

가끔은 저만치 떨어져 앉았다가

또 화장실을 갔다가

모른척 옆으로 다시 와 앉았다가  

하고 있다

운명이라는 말은 쓸 필요가 없다

그것은 시간이 가면 될 일이고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다만 우연히  

그래서 나의 모든 것들의 밖에서  

그대가 기탄없이 올라와 내 곁에 앉았다는 것

그래서 사랑이라는 이름 이외에  

당신을 부를 이름이 없다는 것  

그뿐이다

열차도 중요하지 않다 때로는

결국은 가고 말 테지 까진 것 이놈이란

풍경도 중요하지 않다 때로는

결국은 바뀌고 말 테지 까진 것 이놈들이란

다만 우연히 온 주제에 바뀌지도 않는 그대

나의 타인아

그대가 온통 나의 심심한 여행을 다 훔쳐갔구나 하며

나는 때로 요일도 한뭉텅이로 바닥에다 흘리곤 했다

그뿐이다


W, P 레오



2018.04.07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했다 뱉지않을 수록 좋다는 것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