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May 29. 2018

모든 꿈은 소리로 온다

오늘 날씨 흐림

모든 꿈은 소리로 온다

바라볼 수 있는 것은 죄다 시시하니까

사자가 신이나 돼

달리면 달려서 쫓아와야하는 게 무슨 신이라구

모든 꿈은 소리로 온다

없는 것들을 있다고 말하는 뻔뻔한 목소리

네 이야기를 나는 보고야 만다

희미하게나마

레고로 만든 버스를

네가 달라고 한다

타고서 어디든 가자 한다

엔진이 없는 버스를 어찌 하려고

잠깐만 나는 알아 찾을 수 있어

보고나면 꿈을 꿨다 신이 난다

신이 나면 찾게 된다

2층의 간판도 눈에 곧잘 띈다

찾다보면 마흔도 어른의 얼굴은 못 된다

그런 얼굴을 너는 좋아한다

내가 모호하면

너는 다양할 수 있다

나는 너를 태우고 간다

네가 말한 곳을 찾아서

너는 내가 가는 곳으로 실려 간다

하지만 결코 네가 말하지 않은 곳으로

하지만 신은 내가 없으면 신이 아니다

하지만 나는 네가 없으면 이 시시함을 견딜 수 없다


W 레오

P Daniel Drewniak



2018.05.29

매거진의 이전글 안전하게 사자를 바라보는 세상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