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Jul 26. 2018

우리는 너무나 쉽게 버린다

오늘 날씨 무거움

전광판은 변한다

자리는 하나여서

값이 싼 표현이 또 변한다

우리가 보는 것은

단 하나의 가로줄

고개를 쓰지 않고도 읽을 수 있는 단 한줄

그러고 보니 오늘 읽은 단 한줄

내가 아는 그것들에 관한 단 한줄

죽음들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우리의 다행스러움은

우리가 전선이 닿지 않은 곳까지 걸어나와

지직 꺼진 전광판을 안고서 서로를 만났다는 것에 있다

당신의 변하지 않는 오래된 한 줄 때문에

나는 오늘의 당신을 오늘이 끝난 후에야 겨우 알아본다

팔리지 않는 나의 관한 뉴스 때문에

당신이 오늘도 나를 버리지 않고 제 품에 들여다 놓는다

아 나는 기회를 벌었구나


내일은 내가 얼마나 멋질지 

우리는 너무나 쉽게 버린다 


W 레오 

Ciaran O'Brien



2018.07.26

매거진의 이전글 다른 곳에서도 우리는 단지 그것을 하려는 것일 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