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Aug 13. 2018

돌멩이처럼 분명한 것이

오늘 날씨 흐림

작은 집 하나 지으려고 고생고생을 한 아버지는 집이 생기자 집 밖에서만 잠을 잔다
우리는 나를 찾으려 하지만
우리가 찾은 것은 가격이 오르거나 내리거나 하는 퇴물 하나일까
나는 그곳에 없다
땅이 바람이 잠시 뭉쳤다가 가는 거라 했다
구름이 사슴도 토끼도 됐다 하는 것처럼
나는 울었지만
바람이 불었다가 잦아드는 것을 보라 했다
나는 네가 바람이라는 것이
싫어 실은 울었던 것인데
아는 것은 슬픈 것이어서
나는 똑똑해지는 일은 아버지 아니 할아버지나 되고서 하자고 마음을 고쳐 먹었다
무엇이 있다
돌멩이 같이 분명한 것이
패색이 짙은 벙커에서 나는 람보처럼 일어서고 싶었지만
나는 조용한 캐릭터라 하여 참고 말았다
안으면 안기는 네가 있다
울면 혼내는 네가 있다
여기 있다 어디 안간다 하던 엄마같은 네가 있다

W 레오
P Vinícius Henrique


2018.08.13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 안에 대단한 것들은 온통 붙어 있는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