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에어플레인모드 글쓰기

심플리파이어 일상다반사


나는 지금 싱가포르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글을 쓰고 있다.


에어플레인 모드의 비행기 안은 SNS에 중독된 나에게, 천혜의 글쓰기 장소라는 걸... 이번 여행을 통해서 알았다. 이 글이 벌써 5번째 쓰고 있는 글이니...


위대한 쇼맨을 배경으로 틀어놓으니 음악도 음악이지만 스파이더맨의 연인 젠데이아 콜먼의 리즈 시절과 내가 좋아하는 미션임파서블 여주 레베카 퍼거슨이 나와서 가끔씩 훔쳐보는 눈이 더 즐겁다.





그리고 여주보다 더 이쁜 실물의 분들이 글만 열심히 쓰라는 듯, 밥도 주고, 맥주도 주고, 커피도 주고, 피자도 준다.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이 글까지 벌써 5개째의 글을 쓰고 있다. 이렇게 한 번에 많이 글을 써 본건 첨인 것 같다.  가령 1번의 여행에 100만 원의 항공비가 들고 10개의 포스팅을 쓴다면, 거기에 여행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면 엄청난 가치를 지닌 여행이 아닐까?


글을 쓰기 위해... 그 간 못 가본 미국, 호주, 아이슬란드 멕시코 등 12시간 이상 걸리는 곳을 가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보통의 작가들은 그곳의 영감을 받아 글을 쓰기 위해 여행을 가는데, 나는 글이 잘 써지는 비행기를 이용하기 위해 여행을 간다니 이 1석2조의 똑똑한 아이디어에 스스로 뿌듯함이 느껴진다.



나는 먼 해외여행에 목말랐을지도 모른다. 또는 그것을 합당화하기 위해 글을  쓰는 가치를 내세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래... 2024년에는 글을 쓰기 위해 뉴욕으로, 칸쿤으로, 시드니로 그리고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출장을 가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골프보다 링크드인을 좋아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