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SNS별 인기게시물 Top 3


선배분들을 벤치마킹을 해서 멀티퍼블리싱을 하고 있는데, 최근 테스트 채널까지 늘면서 육체적 피로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몇 개 정리를 할까 둘러보다보니, 열손가락 깨물어 안아픈 손가락이 없다고 멈출 수 있는 SNS가 없네요. ㅜ.ㅜ (누구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히려 둘러보다보니 각 SNS 별 인기 게시물들이 각기 다른 점이 흥미로워, 한번 비교를 해보았는데 재미있어서 이웃들에게도 공유해 봅니다.



링크드인

1. 요즘 저는 주변분들에게 권하는 3가지가 있습니다. aka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링크드인 생존전략편 

2. 2023 링크드인 연말정산 aka. 공로상 수상자 발표

3.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회사생활 생존전략편 


링크드인 입문가이드 목적의 글이 26,000회 정도의 조회수로 1등을 차지했다. 이웃소개 또는 에피소드글, 커리어 & 기획 관련 글들의 조회수가 높았다.(모바일에서 링크드인 링크가 안열릴 경우는, 우상단 또는 우하단 더보기에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통해서 접근하세요.)



페이스북

1. 트레바리 간증

2. 2024 새해 인사드립니다.

3. 미나토구 여성들에게 친구신청과 메세지가 쏟아지네요;;;


1위는 트레바리 간증이 페이스북 알고리즘을 탔는지, 26000명에게 도달이 되었다. 페이스북은 전문적인 글보다는 일상에 대한 글이 상대적으로 반응이 좋다. 



네이버블로그

1. 싱가포르 가족여행기획 발표

2. 2024 새해 인사드립니다.

3. 글쓰기는 '잘' 보다 '자주'가 더 중요한 이유


블로그 통계를 보기 전에는 최근 글이 인기가 많았을 줄 알았는데, 최고 인기글을 싱가포르 가족여행에 관련한 글이었다. 3등 이후로는 대부분 최근 글들이 조회수가 높다.

 


브런치

1. CPO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2.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회사생활 생존전략편 

3. 글쓰기는 '잘' 보다 '자주'가 더 중요한 이유


브런치의 1위 글은 CPO의 역할정의에 대한 글로 구글에서 'CPO'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노출하면서 매일 10~20여회의 방문이 누적되면서 랭킹 1위가 되었다.



로켓펀치

1.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투명모자 끝판왕편

2.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원하는 것을 이루는 비밀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원하는 것을 이루는 비밀

3. 참신한 반응


로켓펀치는 에디터 초이스 영향이 높은 서비스이지만, 조회수는 로펀 유저들에게 달려있는데 투명모자 끝판왕이 10k, 원한는 것을 이루는 비밀 8.6k, 참신한 반응 5.6k의 높은 조회수를 얻었다.



EO Planet

1. 큰 기업 인재들이 스타트업에서 고전을 하는 이유는?

2. 스타트업 C레벨은 어떻게 일해야 할까요?

3. [웹툰] 잉크드인대 기획학과 '예고'


EO Planet은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큰 기업 인재들이...가 4.1k 조회수를 얻었고, 일반게시물도 양호하게 조회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는 '잘' 보다 '자주'가 더 중요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