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경선 Feb 08. 2022

대칭(對稱)

서울시인협회 '월간시' 2월호 기고 




대칭(對稱)


밤은 대칭인 줄만 알았다

밤하늘과 지면이

빛과 어둠이

낯과 등이

대칭인 줄로만 알았다


둘을 하나로 보아

때로 두 손이 맞닿듯

겹치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외면과 이면이 닮아 있고

삶도 죽음이라 말하듯이


억겁의 성서가 말하듯

하늘과 땅 신과 인간은

천국과 지옥에 살아도

선과 악을 굴리는

어쩌면 모두가 하나인 것처럼


밤도 그런 줄 알았다

거리낌 없던 숨처럼

한사코 대칭의 말을 늘어놓았다


어쩌면,

부재도 존재가   싶었다.






서울시인협회 '월간시'

2월호 기고 


'대칭'


매거진의 이전글 [시:詩] 검은 침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