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eongrim Amy Kang Apr 16. 2021

아, 나는 보고 듣는 동물...

내가이런 곳에약할 거라생각한 적없는데, 참.

아직 10일이 지나지 않았다.

나는 영국 집에서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영국에서 자가격리 해제 방법은 두 가지다.

5일 자가격리, 시설에서 테스트받기,

10일 자가격리, 셀프 테스트 킷 2개 받고 셀프로 테스트 하기.


나는 후자를 택했다.

어차피 나갈 곳도 없기 때문이었다.


지겨운 자가격리가 또 시작되는구나 했는데,

영국 NHS가 좀 스펙터클하게 움직이는 것 같았다.


갑자기 매일매일 하루에 2번씩 꼬박 연락이 오지 않는가..


아 귀찮다.


한국처럼 인공지능 로봇이 묻고 대답하는 형태가 아니고,

정말 NHS를 대신해 연락을 하는 인간이 있어서, 이상한 대답도 안되고,

정말 잘 받아야 한다..


한국에서 전화받을 때 너무 짜증이나,

"이 통화에서 더 얘기하고 싶으신 것 있으신가요 (대충 이런 내용)?"이라 했을 때,


네! 그만 좀 전화 왔으면 좋겠어요! 했다가,

하루에 전화만 3통을 받아버렸다.. 하하하..



어제 하루는 몸이 갑자기 으슬으슬 아팠다.

꼭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처럼 굴었다.


NHS에서 받은 전화 이후로...


어김없이 12시 즈음 NHS에서 전화가 왔는데,

뭔가 느낌이 여느 때와 달랐다.


그래서 그냥 생년월일 답하고 계속 듣고 있는데, 

"같이 타셨던 비행기에 covid-19 positive가 나온 환자분이 있어서 이렇게 연락드렸습니다."......


에 뭐라고요?

뭐 이런 개 같은...


알고 보니 그렇게 다닥다닥 붙어서 왔던 (게다가  1시간 연착..)

암스테르담-영국 비행기에서 환자가 나왔다는 것이다.


하...

그 전화를 듣자마자, 나는 머리로는 그러려니 하고 넘겼지만,

내 몸은 전혀 그렇지 못했나 보다.


이렇게 간사한 몸뚱이 같으니라고,

바로 그전날에 셀프 키트로 음성이 나온 것을 확인했음에도,

몸은 아파왔다.


그리고 나는 몸져 누었다.


다행히 오늘은 말끔히 ^^...

나아서 다행이었지만,


다시 한번 나란 인간, 

정말이지 시각, 청각, 촉각 어느 하나 덜 예민한 곳 없어,

이렇게 간사하게 산다.... 하며 한숨한번 내쉬고 다시 공부를 한다.


내일 검사도 음성...이겠지?
갑자기 식은땀이 난다. 


작가의 이전글 "삶의 한가운데" 그리고 유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