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GA PEOPLE Jun 07. 2019

YOGA People<Membership Price>

[8월 OPEN] YOGA People 홍대의 수강권 안내입니다 :)

오픈을 두달이나 남겨놓고 이것저것 준비중인 것들이 많습니다 :)

센터를 이전하게 되면서 멤버쉽 회원권의 종류와 금액도 조금씩 조정하게 되었어요. 제가 예전에 요가수련을 할 땐 친구와 약속이 있어도 꼭 요가를 하고 만나거나 시간이 여유로울땐 오전과 오후 하루 2타임도 듣고.. 연강도 듣고 그랬는데 막상 운영을 하다보니 그런 회원님들은 많지 않더라구요^^; 제가 좀 특이한 경우이긴 했나봐요. 


요가수련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관찰하다보면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후차 반응들이 옵니다. 가벼운 힐링요가 수업을 듣고 일주일동안 근육통이 왔다는 분들도 봤고, 주 3일권을 끊었다가 조금 더 운동량을 늘려보고 싶다고 무제한권으로 변경하시는 분들도 봤어요. 다시 말해 막상 수련을 시작해보지 않고서는 내 몸에 필요한 수련패턴을 진단하기 어렵다는 말입니다. 예전에는 저의 경우를 토대로 '그냥 하면 되는거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 자세히 보면 내 몸과 마음상태도 계속 바뀌고, 회원님들의 데이터도 계속 변하면서 무조건적으로 많이 하는 것이 답이 될 순 없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어요. 


물론 요가 말고도 모든일이 다 꾸준히 하는게 무척 중요하긴 하죠, 지치지 않을 정도로 페이스 조절을 잘 해가며 더 길게 하는것이 궁극적으로는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마치 다이어트 처럼요! 단기간의 목적을 두다보면 분명히 지치게 되고 요요현상도 오잖아요, 일단 요가는요, 저의 20대와 30대를 지나치며 10년이상 요가를 하며 느낀점은 참 오래하기 좋아요. 나이를 먹어서도요. 다른 운동들처럼 타인과 경쟁하거나 기록수치를 내는 것에 목적이 없다는것 하나로도 저는 이 요가를 죽을때까지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떤 평가의 기준에서 최고수준이 단지 점수를 내고 승리하는것에 맞춰져 있다면 우리는 요가를 하면서 젊음이라는 개개인의 의지로 바꿀수 없는 영역에 부딪혀 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나약한 인간임을 증명하며 대충 스트레칭이나 하다 말게 될거에요. 이런경우 저는 별로 의지가 안생기거든요. 하지만 요가는 다르죠, 단순히 눈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커다란 목적성을 두지 않습니다. 센터에 상담문의가 오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제가 따라갈 수 있을까요?' 에요. 따라갈 수 있고 없고는 제가 만들거에요. 그게 저의 일이니까요. 바로 수업에 들어가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신체의 움직임에 대한 가벼운 이론적 정리정돈도 할거에요. 제가 그런 사람이었거든요. 머리로 정리가 안되면 쉽사리 액션이 나오지 않는 그런사람.. 그러니까 지레 겁을먹고 질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거 아세요? 우리나라에는 제가 알기로 요가학과가 2군덴가 있어요. 대부분 우리가 아는 지식으로는 요가와 필라테스가 같은 영역이라 생각하고 몸을 쓰는 육체적 활동으로 인지되어 있지만 요가학과는 따로 스포츠로 분류 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요가의 기원이 철학적인 부분에 더 많이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에요. 


처음 요가를 경험하게 된다면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고, 또는 나빠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분명한것은 단한번의 경험으로 완벽히 모든것을 판단내리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요가를 추천하는 이유는요, 완벽한 체형과 완벽한 삶을 살아야만하는 강박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세상에 휩쓸리는 생각들에서 벗어나 규칙적으로 나를 돌보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한번이라도 이 느낌을 느껴봤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자신의 삶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요가수련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제가 도와드릴게요, 저도 그런 도움을 많이 받고 여기까지 왔으니까요. 내 삶 한부분에 요가가 있다면, 요가는 참 써먹을만한 좋은 카드에요.







센터의 이전은 8월 중순쯤이 될것 같아요.


현재 도담요가는 

1개월 주 2회_12만원 / 주 3회_ 15만원

3개월 주 2회_32만원 / 주 3회_ 34만원

정도의 금액대 입니다.


기존 회원님들께는 현재 도담요가의 금액대를 최대 1년까지 이어갈 예정이에요.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010-2086-2046으로 연락주세요.


이전 후에는 센터에 특화된 수업들이 더 많이 개설 될 예정입니다.

시간표가 조금씩 정리되면 공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6월 시간표_ 센터이전 공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