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지별 Jul 22. 2017

난시 안경

검안사는 내게 난시라고 했다
근시도 아니고 원시도 아닌
멀어질 수록 시야가 뭉개지는 현상

나는 0.8의 흐릿한 시야와
0.2의 또렷한 시야를 가졌다

멀어져도 보이는 건 있다지만
지금 당장 내 눈 앞에 보여야
또렷한 안심을 주는 글자들이 있었다

살아오면서
행복을 0.2의 시력으로 또렷하게 봤고
안정을 0.8의 시력으로 흐릿하게 봤다
지금, 온전하게 행복할 것
내게는 그 문장이 신이고 구원이었다

검안사가 내게 안경을 내밀었고
낮은 콧대 위를 누르며
1.0의 시야가 펼쳐졌다

행복과 안정이 같은 굵기로 보이기 시작했고
그 순간 나는 성인에서 어른이 됐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설리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