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하경 Jun 03. 2021

따뜻하면 그것으로 되었다.

26살 봄, 막연함

주홍 달이 낮게 뜬 밤

강길 빗겨 걷다 보니

아직은 바람이 시리구나     


검게 솟은 굴뚝공장

어떤 이가 밉다 할까

저리 예쁘게 빛나는데     


걷던 길을 잠시 멈춰

불빛 한 번, 강 빛 한 번,

하늘에 별빛 한 번     


형산강 강물에 몸 놓아

비친 불빛을 머금고

나, 하늘에 별이 되련다     


용광로 뜨거운 불빛을 담아

따스히 끓은 저 강물에

무던히 마음을 녹이련다     


그리하면 굳은 마음이

가벼이 흩날리는 연기가 되어

저 짙은 하늘에 닿지 않을까.



대학을 졸업하고 본가에 내려와 취업준비를 하던 시절. 


오래간만에 동창들과 조촐히 모여하는 이야기가 

너도 나도 잘난 것 하나 없이 왜 이리 초라한지. 

씁쓸한 미소 하나, 위로 하나 서로에게 건넸다.     


시간이 늦어 뿔뿔이 흩어질 때, 괜스레 운동이라 핑계 삼아 먼 길을 걸었다. 강변 너머엔 화려한 공장 불빛이 보였고, 강물은 그 불빛을 받아 예쁘게 부서지고 있었다. 문득 강물이 따뜻해 보였다. 따뜻했으면 싶었다. 몸을 따스히 녹이고 싶었다. 그저 안기고 싶었다.     


‘괜찮다’, ‘잘하고 있다’라는 친구들의 말들이 행복이라 믿고 길을 걸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12첩은 못되어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