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인 삶
여행을 떠나면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답답한 마음을 날려버릴 수도 있다. 잠시 잊고 싶을 때는 어딘가로 떠나보는 것이 좋다. 마음을 비우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 반복된 일상은 사람을 피곤하고 지루하게 만든다. 다람쥐가 쳇바퀴 도는 듯한 일상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일상에서 새로운 이벤트가 필요한 이유다. 조금만 달라져도 신선하게 느껴질 수 있다.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하루하루가 비슷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며칠이 지났는데 그날이 그날이라고 느끼는 경우도 있다. 반복되는 일상에 무료함을 느끼게 된다. 어떻게 하면 변화시킬 수 있을까? 모든 사람은 성장한다.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성숙한다. 정보를 얻게 되니 지식도 증가한다. 가만히 내버려 두면 평균치가 된다. 모든 사람이 성장하니까 변화된 건 없다. 생일 지나면 한 살 더 먹는 것처럼 말이다.
성장의 속도를 배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연단위 계획을 세운다. 이를 바탕으로 한 달의 계획을 마련한다. 다음 일주일 단위를 체크한 뒤에 하루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다. 전략적으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다. 틈틈이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는지 빠뜨린 것은 없는지 확인한다. 계획된 일상에서 핵심성공요인(CSF)은 없는지도 체크해 본다. 매 순간이 전략적으로 바뀌게 된다.
매년 연말이 되면 다이어리를 구입하기도 한다. 연단위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 1월에는 온갖 계획을 세운다. 2월쯤 되면 가지고 다니는 것을 포기한다. 3월에는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 연단 위의 다이어리보다는 월간 다이어리를 써보는 것이 좋다. 월단위로 쓰기 시작한 지 1년 여가 되었다. 하루하루를 체크할 수 있다. 일주일 단위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사람들이 처한 환경은 모두 다르다. 생활과 삶의 에버리지가 그 사람을 평가하는 지표다. 끈기를 가지고 생활하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질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자. 꾸준함이 답이다. 끈기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천재도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 하나 더 생각해 볼 것은 노력할 때에도 즐겨야 한다.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즐기면서 살아가길 바란다.
< 결론 >
목적이 있다면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해 보세요.
언젠가 최고가 되어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