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삼거리에서 Dec 08. 2023

내가 글 쓰는 분명한 이유 하나

글이란ㅡ글쓰기


5년전 브런치 작가 되었다

내 브런치스토리 홈의 포트폴리오 세 번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차피 썩어 없어질 몸뚱아리. 한 줄 글이나마 남기고 싶은 1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 글 870여 개. 상당수 교훈, 때로 반면교사. 가능한 한 줄로 명제화 한다. 내 사념에 내 언어로. 글 제목이 되기도. 아예 명제를 본격적으로 다루기도. 명제니 당연히 참이냐 거짓이냐 검증. 수 백 개 될 터. 누구든 쓸 터 기억하기 쉽게 한 줄로. 호랭이 가죽은 못 남길지언정 한 줄 글이나마 남기고 싶다는. 장기는 헌 거라 인기 없을 거 같고, 주검은 함부로 다룰 거 같아 내키지 않는다는. 진즉 마음을 비웠지만 이런 이 정도 욕심이야 괜찮지 않소


마음껏 쓰소

돈 안 받소ㅋㅎㅎ


이래서인가보군. 브런치 작가 5년 글 870에 구독자 수 103명뿐인 게. 꼴등일 거. 역으로 이 부문 1등일 거ㅋㅋㅋ


하지만 내는 아오. 어느 한 책이든 어느 한 글이든 어느 한 줄이든 어느 한 명제든 나보다 오래 산다는 것을. 혹시 알어. 천 년 살지. 이건 순전히 운빨.ㅎ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노인 사정 노인이 알고

노인에게는 기억되고 싶은 소망이 있다. '할배 약방'에서


죽음을 생각한 이후의 글에는 늘 죽음이 묻어 있다.

이걸 눈치 챘다면 당신도 그럴 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라고 말한 바 있다



♤ 관련 브런치북


'글이란  녀석의 정체' 포함 28권

작가의 이전글 나를 발견하는 훌륭한 방법 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