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하하 -7월 18일 월요일

하루에 글 하나씩

by 설규을

1. 원래 계획은 아침 일찍 떠나서 대전에 가는 것이었다. 지하철 첫 차를 타고 움직여서 러쉬아워 전에 기차를 타서 9시쯤 대전역 도착을 목표로 하려고 했다. 하지만 이미 우리가 새벽 3시 넘어서까지 보드게임하고 이야기를 하는 마당에 이는 무리라고 판단했고, 그래서 그냥 9시쯤 다 같이 일어나서 천천히 내려가기로 했다.

2. 그렇게 지하철을 타고 상봉역에서 사람들과 헤어지고, 나는 이제 서울역으로 넘어갔다. 서울역 지하철에 내려서 좀 뛰면 잡을 수 있는 기차가 있어서 그걸 탔다. 기차에서 핸드폰만 보다보니 평소처럼 시간이 금방 갔다. 그렇게 대전에 내렸다. 시각은 약 오후 2시쯤이었다.

3. 갑자기 대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내가 대전역 지하철에서 학교 근처 지하철역까지 이동한 사이에 폭우가 쏟아지고 있었다. 비를 맞으며 겨우 택시에 탔고, 학교로 편안하게 들어갔다. 학교는 고작 2일만 지났지만, 너무 반가웠다. 그렇게 짐 정리를 하고, 방 청소를 한 후에 다시 연구실로 갔다.

4. 연구실에서 결국 여행전부터 읽은 그 논문을 다 읽었다. 엄청 뿌듯했고, 내용정리해서 꼭 구현해볼 생각이다. 이게 논문만 읽다보니 이해는 해도 직접 구현해보면서 더 발전할 부분은 있는지, 내가 기여할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프로젝트 하하 - 7월 17일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