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May 02. 2021

보수보다 많은 일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폴레온 힐 성공의법칙 & 기버1

5월 독서모임의 책으로 <나폴레온 힐 성공의법칙>을  읽고 있는데요.

“성공을 하고 싶다면 내가 받는 대가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기버1> 책과 유사하게 느껴졌습니다.


9장 '보수보다 많은 일을 하는 습관'에서 나폴레온 힐은 그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성공을 하고 싶다면, 보수보다 더 많이 일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1. 자연스레 그 일의 전문가가 된다


보수보다 더 많은 일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그 일의 전문가가 됩니다.

주변에서 나의 가치를 알아보게 되고, 더 중요한 일을 맡기게 되고, 내 가치는 점점 빛나게 됩니다.


지금 강하고 힘센 팔을 만들고 싶다면, 팔을 쉬게 두는 게 아니라 열심히 팔 근력을 만드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 원리와 똑같이 내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기르고 싶다면, 힘든 순간을 감내하고 훈련을 해야 하는 거죠. 

그렇게 기른 실력이 나의 성공을 위한 힘이 되어줍니다.




2. 스스로 나의 가치에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일을 하면서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는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내 실력이 커지면서, 사람들이 나의 도움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고, 나의 가치에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월급 액수를 떠나 항상 무언가를 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그런 만족감들이 원동력이 되어 다시 더 많은 노력을 하게 됩니다.

점점 더 발전할 수밖에 없겠죠.




"당신이 보수보다 적게 일한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항상 끌려다니게 된다"

나폴레온 힐은 또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 말이 정말 공감이 되었습니다.


돌아보면 제가 <혼자 일하며 연봉 1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을 쓰기 위해 만났던 분들도 다들 기본적으로 "자신이 받는 대가보다 더 많은 것을 주는 습관"을 가진 분들이셨어요.


어떤 일이든, 나에게 주어진 일에 감사하고, 그 일에 주어진 대가보다 더 많은 것을 주려고 노력하자,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됩니다. 



* 함께 쓰는 #일기콘 90, 함께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90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먼저 주는 것이 정말 성공하는 법일까?

- 매일 현재에 집중하게 해주는 긍정 명언, 아모르파티 (니체, 죽음도 받아들이는 힘)

- 마음부터 확신을 갖고 선택해야 그 길이 열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판매 마케팅 전략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