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Feb 07. 2021

마음부터 확신을 갖고 선택해야 그 길이 열린다

부의 추월차선에 나온 선택에 대한 글귀들을 보며

마독모 (마흔의 온라인 독서모임)에서 <부의 추월차선>을 함께 읽고 있습니다.

선택에 대한 글귀들이 특히 마음에 많이 다가왔습니다.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부의 추월차선 저자


가고자 하는 길을 택하는 자만이 그 길이 이르는 곳을 택하게 된다. 수단이야말로 목적을 결정한다. 

- 헨리 에머슨 파즈딕(Henry Emerson Fosdick)   





마음이 먼저 확신을 가져야 한다


부의 추월차선에서는 보통 사람들이 부를 이루기 위해 걷는 세 가지 길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부를 빠르게 이룰 수 있는 추월차선의 방법은 존재한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추월차선으로 바꿔 타기를 결정을 해야 추월차선식 부를 이룰 수 있다.

책에서는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때 마음이 먼저 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

지각 선택이 행동 선택을 결정짓는다는 것. 


나는 빠르게 부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며 그 길을 걷는 것과.

내가 빠르게 부를 이룰 수 있을까? 나는 못할 거지만 그냥 한번 해볼까?

이런 식으로 마음먹는 것은 천지차이라는 것이죠. 





마음이 먼저 확신을 가져야 한다


어떤 일을 할 때든 마찬가지다 싶었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했는데,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가며 해야 하는 일이라 마음속에 '내가 과연 잘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글귀들을 보면서 마음을 싹 바꿔먹었어요.

나는 잘해낼 수 있다!고.


그렇게 마음을 먹으니까 잘해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지 찾게 되고 행동하게 되더라고요. 







일상의 작은 선택들이 모여 내 삶을 만들었다


돌아보면 진로 회사 입사 등의 큰 결정뿐 아니라 일상의 작은 결정들, 몇 시에 일어날지, 언제 잘지, 무엇을 먹을지, 누구를 만날지, 운동을 할지 말지 등 그런 작은 결정들이 하나하나 모여 지금의 제가 됐구나 싶습니다.


어쩌다 보니, 어떻게 하다 보니... 하게 된 일들도 많았는데, 조금 더 확신을 갖고 내 삶의 선택들을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칠 테니까요.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결과다. 선택의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면 인생의 모든 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리고 스스로를 책임지는 데서 오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 로버트 베넷(Robert F. Bennett)



함께 쓰는 #일기콘 6, 함께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6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나의 한계 뛰어넘어보기, 5시간의 저자 특강을 마치고

- 매일 현재에 집중하게 해주는 긍정 명언, 아모르파티

- 이바라기 노리코의 시와 함께하는 외로움에 대한 성찰

- 일상 루틴 만들기의 중요성

-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법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동 종로 전시회, 마음 따듯해지는 그림을 보고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